뉴스룸
BD
2022년 3월 3일
비디, 금융 분야의 다양한 업권에서 성공적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및 디지털 금융 플랫폼 전문기업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 이상명)는 올해 1월 5일 오픈한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 클라우드 환경, 글로벌 오픈소스 및 주요 API솔루션을 활용하여 탁월한 구축 역량과 기술 완성도를 입증하였다.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의 동의를 받고 은행, 증권,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사에 흩어진 신용정보를 모아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에게 데이터 분석 기반 편리성과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가이드 하는 서비스다.
비디는 2000년대 후반 당시 국내에 생소했던 API기반의 플랫폼 구축사업에 참여하면서 지속적인 기술력 향상 및 전문 인력을 확보하였으며, 다년간의 API 플랫폼 구축 노하우를 기반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위한 ‘APILUX(아피룩스)’ 솔루션을 개발하였다.
해당 분야의 여러 경험을 통해 다양한 고객과 마이데이터 사업의 역할별 수행이 가능한 높은 수준의 역량을 갖추게 되었으며, 현재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핵심 영역에서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 중심이자 핵심인 신용정보원 정보제공 영역 개발과 중계 기관인 코스콤 중계기관 플랫폼 전체 구축 등 주요기관 사업에 주관사 및 핵심 역할로 참여하였고, 그 외에도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신한카드,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삼성증권 등 주요 금융사 마이데이터 사업에 참여하여 사업 수행능력을 증명한 바 있다.
특히, 클라우드 환경에 글로벌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대규모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마이데이터 중계기관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성공함으로써 특정 제품과 환경에 국한되지 않는 포괄적인 기술 역량을 보유하게 되었다.
비디의 독고세준 대표는 “마이데이터 사업이 금융분야에서 출발하여 공공, 통신, 의료 분야로 확대됨에 따라 비디의 경험과 역량이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디 개요
비디는 인공지능,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를 포함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운영 분야 전문 기업이다. 2003년 10월 블루다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뒤 통신 분야 IT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신·전자 특화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해 왔다. 현재는 통신·전자 분야를 넘어 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 및 오픈 플랫폼 구축 경험으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 사업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